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테니스엘보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하여
테니스 2022.10.29 21:32

올 초 테니스를 열심히 배우다 내측상과염(테니스 엘보) 판정을 받고 쉰지 반년 테니스를 다시 시작하기에 앞서 부상을 예방하고 몸을 만들기 위해 정보를 찾다가 테니스 엘보의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잘 설명된 영상이 있어 공유 합니다. 테니스 엘보의 원인 테니스 엘보의 원인은 팔꿈치를 많이 써서가 아니라 손과 손목을 많이 사용해서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테니스 엘보 역시 테니스를 치는 과정 중에서 테니스 라켓을 휘두르는 과정에서 손가락과 손목을 많이 사용해서 발생하는 부상입니다. (저도 팔꿈치가 과하게 움직이는 것인가 했어요) 통증이 시작된게 4월인데, 통증이 완전히 사라진것은 10월 통증이 사라지는데 무려 6개월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테니스엘보는 일단은 모든 통증이 사라질때까지 무조건 쉬어야 ..

내가 갑자기 희미해 질때
일상 2022.01.14 11:37

즐겨보던 채널에서 진행한 데브시스터즈의 김령 CMO 인터뷰 영상에서 마음에 꽂히는 말이 있었다. 살다 보면 환경에 내가 맞춰서 굴러가면서 내가 갑자기 희미해지거나 질문이 떠오를 때가 있거든요. 내가 갑자기 희미해질 때. 지금의 내 모습을 정확히 이야기하는 것 같아 정신이 번쩍 들었다. 지금의 내 모습은 내가 어릴적 그리던 모습은 아니다. 주어진 일은 열심히 하고 나쁘지 않은 결과를 내지만, 하고 싶은 일도 없고, 주어진 일에 대한 열정적이지 없는 그저 그런 희미한 상태 최근 회사에서 스스로 내린 결정들은 그런 내 모습에 대한 부끄러움에 기인한 것이다. 누군가를 리딩하는 사람은 확신이 있어야 한다. 희미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기에 스스로 리딩하는 자리가 아닌 실무에 머물기로 했다. 일에 대한 확신과 소신을 ..

카카오페이 상장과 물적 분할, 국내 주식 투자에 대한 생각
재테크 2021.11.06 16:15

카카오페이 물적 분할과 상장 얼마 전 카카오뱅크 상장에 이어 카카오페이가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다. 많은 청약 자금이 몰리고 뉴스에서는 연일 카카오의 성장에 대해 조명하였고 카카오페이의 성공적인 상장으로 카카오그룹은 단숨에 120조원으로 국내 재계 순위 5위에 올랐다. 카카오페이 따상?, '카카오그룹 상장사 시가 총액 120조원'으로 단숨에 재계 서열 5위 [BY 남도일보] ▲ 유가증권 주요그룹 상장사 시가총액 순위, 삼성 그룹, SK그룹, LG그룹, 현대차그룹, 카... m.post.naver.com 카카오톡 없이 카카오페이가 존재할 수 있는가? 기본적으로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는 결제 서비스이다. 물론 법적으로 엄연히 구분되어 있는 자회사라곤 하지만 카카오톡이 없다면 존재가 성립하기 어려운..

지속가능한 투자에 대하여
해외주식 2021.09.03 13:45

요즘 기업들은 지속 가능한(ESG) 경영에 대한 이슈로 시끄럽다. 지속 가능한 경영이란 기업이 경영 활동을 함에 있어 단기간의 이익만을 추구하기 보다는 환경보호(Environment)과 사회공헌(Social) 그리고 윤리경영(Governance)과 같은 환경 보호와 공동체 상생에 공헌해야만 장기적으로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다는 경영 철학이다. 사실 몇 년전 유행했던 CSR (Coope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연장선에 있는 철학이지만 항상 새로워 보여야하는 윗분(?)들 입장에서는 그게 뭐가 중요하냐는 듯 온갖 곳에 ESG를 붙이기에 여념이 없다. 지속가능한 개인 투자 나 역시 윗분들의 지시로 담당 업무에서 ESG 요소를 찾던 중 문득 개인투자야 말로 '지속가능'이라는 키워드가 가..

React Native | Youtube Video 정보 가져오기
React Native 2021.08.20 20:04

React Native에서 react-native-youtube 패키지를 사용하면 Youtube 영상을 앱 내에서 재생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재생하는 Video의 제목과 재생시간, 채널명과 같은 기본정보는 가져오지 못한다. Google API 활용하면 Video의 기본정보를 가져올 수 있다. 어딘가 이를 처리해주는 패키지가 있을 것 같은데, 찾을 수가 없어서 필요한 모듈을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Youtube Data API 이용 권한을 획득하는 것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아래 주소로 이동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API Key를 발급 받으면 된다. https://console.developers.google.com/apis/dashboard Google Cloud Platform..

리스트 : 콘텐츠가 있으면 최근 5건을 불러옵니다.

캠핑

캠핑 장비 정리 (feat. 코스트코 고릴라랙)
캠핑 2021.07.03 17:11

지난 주 중요한 프로젝트를 마치고 그간 미뤄왔던 캠핑 용품 정리를 시작합니다. 팬트리가 따로 없는 오래된 아파트에 살고 있다보니, 부피가 큰 캠핑 용품들은 베란다에 보관했는데, 캠핑 다녀올때마다 피곤하는 이유로 대충 던져 놓았더니.. 상태가 심각합니다. 코스트코에서 장 볼때 봐두었던 다용도5단선반(일명 고릴라렉)을 구입하기 위해 공세점을 방문했습니다. 따로 할인이 없었기에 판매가격은 67,900원, 네이버 최저가보다(63,000원) 조금 비싸지만 배송비까지 생각하면 2만원정도 저렴하네요. 일단 개봉을 시작합니다. 뭐 부품은 별거 없습니다. 기둥이 되는 L자 빔과 선반틀이 되는 'ㅗ'자빔. 그리고 선반 5개와 기둥의 연결과 마감을 위한 플라스틱. 설명서가 끝입니다. 설명서를 보니 5단선반뿐 아니라 3단, ..

평창 벨뷰 캠핑장 (21.5.5 ~ 5.8)
캠핑 2021.05.09 19:24

코로나로 외부활동을 자제한지 1년 3개월, 금방 지나갈 것 같았던 지긋지긋한 상황은 여전히 끝날지를 모르고, 내년이면 중학생이 되는 첫째의 마지막 어린이날을 이대로 보낼수는 없단 생각에 다른 사람 접촉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개인 화장실/샤워실이 구비된 '벨뷰 캠핑장'으로 목적지를 정했다. 좋은 시설과 10개밖에 안되는 사이트로 워낙 인기가 높은 곳이라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캠핑을 가라는 하늘의 뜻인지, 마침 원하는 날짜에 양도글이 있어 운좋게 예약을 할수가 있었다. 벨뷰캠핑장 : 네이버 카페 자연속에서 힐링하고픈 캠퍼님들 방문을 환영합니다 개인전용 화장실겸샤워실을 이용하실수 있읍니다 cafe.naver.com 평창 흥정계곡 최상류에 위치한 벨뷰 캠핑장은 주변 환경은 말할 것도 없고, 시설 또한 전국..

인제 가리벨리 캠핑장 (2019.10.03~08)
캠핑 2019.10.13 23:11

18호 태풍 미탁의 영향이 채 가시지고 전, 늦은 여름 휴가(좀 많이 늦은..)를 위해 한달전 예약해둔 인제 가리벨리 캠핑장으로 향했다. 당일 오전까지 연기를 고미했지만, 깊은 산속에 위치했기에 바람의 영향이 크지 않다는 후기를 믿고 출발을 결심했다. 새로산 텐트와 난로를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때문은 아님, 네버네버네버 걱정반 기대반으로 출발한 여행길, 구름은 많았지만 목적지에 가까워질수록 날씨는 조금씩 괜찮아졌다. 인제 가리벨리 캠핑장, 깊은 산속이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일줄이야. 가장 가까운 마트에서 간단히 식료품을 구입한 후, 차로 20분쯤을 산길을 달리고서야 겨우 캠핑장에 도착할 수 있었다. (유격캠핑사이트는 진짜 군부대 유격장이었다. ㄷㄷㄷ) 캠핑 입문 5년차, 헤비캠퍼까진 아니어도 나름..

어은돌 캠프캠프 (19.05.01~03)
캠핑 2019.05.06 18:56

짠내와 모래를 잔뜩 머금은 바람이 싫어서 바닷가 캠핑장은 잘 가지 않는 편인데, 파쇄석이라 모래 걱정이 없고, 끝내주는 석양과 해루질이 가능하다는 후기들을 보고 선택한 어은돌 캠프캠프 캠핑장 작년에 새로 생긴 캠핑장이라 지도에도 아직 등록되지 않은 곳이다. (장미캠팡징과 송림캠핑장의 중간) 하지만 지도에서 보이는 것처럼 주변에 여러 캠핑장이 붙어 있는 곳이라 찾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았다. 오랜만에 서해까지 갔는데 태안 꽃게는 먹어야겠다는 생각에 찾아간 '향토 꽃게장' 다른 식당들에 비해 후기가 괜찮아서 찾아가긴했다만... 맛이 없진 않는데, 가격을 생각하면.. 그다지 뛰어난 맛이라고 보긴 좀 그랬다. 특히 꽃게장은 1인분에 28,000원인데.. 저기 반찬처럼 나온게 다였다. (게 자체는 실하고 짜지않아..

Designed by Monster Factory